[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사장 김승환)은 '우리 동네 유휴공간' 사업의 일환인 '북촌 중간집'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개관식에는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및 아모레퍼시픽, 서울시, 종로구청, 북촌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 북촌 주민 30여 명이 참석했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개최한 '북촌 중간집' 개관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개최한 '북촌 중간집' 개관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우리 동네 유휴공간은 방치된 공간을 리모델링해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북촌 중간집은 폐쇄된 북촌도시재생지원센터 별관을 문화 공간으로 조성했고 세탁 편의 시설, 주민을 위한 게스트룸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디자인 및 인테리어는 서울시 '디자인 거버넌스' 사업으로 추진돼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 센터 디자이너들의 재능기부로 완성됐다. 공병파쇄 원료를 활용한 리사이클링 가구와 집기도 활용됐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김승환 이사장은 "북촌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주민들께 고유의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을 선물할 수 있어 뜻깊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협력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