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교육연구 활동 과정과 결과의 공유, "연구하고, 나누고, 활용하고"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고덕희)은 1일 오후 대전 관내 초‧중‧고 60여 명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2년 교육연구 활동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1일 오후 대전 관내 초‧중‧고 60여 명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2년 교육연구 활동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1일 오후 대전 관내 초‧중‧고 60여 명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2년 교육연구 활동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대전교육과학연구원)

이번 성과보고회는 2022년 한 해 동안 거둔 교육연구 활동의 과정과 결과의 공유를 통해 교원 연구역량의 신장을 도모하고 연구성과를 확산할 뿐만 아니라, 개발된 자료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제53회 전국교육자료전에서 1등급을 받은 3개 팀과 제29회 교재개발연구위원연구대회에서 입상한 7개 팀의 대표가 각기 개발한 자료의 개발 과정, 개발 내용, 개발 노하우, 연구 방법 등을 공유했다.

참가자들은 관심 있는 분과별로 활발한 질의와 상호 정보교환을 통해 새로운 연구의 방향을 구상하기도 하고 연구의 의지를 다지기도 하였으며 새로운 자료들을 학교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교실 수업을 개선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고덕희 원장은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더 나은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해야 한다”라며, “이번 성과보고회가 교사들의 연구 의욕에 불을 붙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