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편의점 GS25는 5일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와 협업해 '디지털 시민의식 캠페인'을 시작한다.

GS25 디지털 시민의식 캠페인 (자료=GS리테일)
GS25 디지털 시민의식 캠페인 (자료=GS리테일)

내년 2월 4일까지 진행되는 캠페인은 긍정적인 메타버스 경험을 위해 기획됐다. 로블록스 커뮤니티 회원들이 편의점 시뮬레이션 체험 '모여봐! GS25'에 참여해 디지털 시민의식 퀴즈를 풀어나가는 방식이며, 로블록스 특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황금열쇠가 지급된다. 특별 아이템은 삼각김밥 모양의 두루마기,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 벨트, GS25 로고 갓 3가지다.

GS리테일 최송화 메타버스전략TFT팀 매니저는 "익명성이 보장된 가상현실 속에서 이용자의 디지털 시민의식을 강화하는 것은 메타버스가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모여봐! GS25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해 메타버스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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