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유지관리 평가 최우수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 대덕구는 대전시 ‘춘·추계 도로정비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염수분사장치(왼쪽)와 도로열선시스템.(사진=대덕구)
염수분사장치(왼쪽)와 도로열선시스템.(사진=대덕구)

이에 따라 대덕구는 도로정비평가 동기 극대화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해 대전시로부터 예산 인센티브(보조사업비 차등 배정 등)를 부여받을 예정이다.

‘춘·추계 도로정비평가’는 매년 대전시 건설관리본부, 5개 구청을 대상으로 도로관리청의 도로·구조물 관리, 도로시설물(도로표지, 안전시설 등) 관리·청결상태, 겨울철 제설대비 월동대책 등에 대한 전반적인 실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대덕구는 도로 251km, 교량 8곳 등의 도로시설물을 관리, 도로 유지관리 사업 추진 실적이 우수했다. 특히, 제설차량으로 신속하게 제설작업이 어려운 취약구간을 대상으로 올해에만 염수분사장치 3개소, 대전시 최초로 도로열선시스템 5개소를 구축하는 등 다가오는 겨울철 제설대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충규 청장은 “도로관리 담당 직원들이 맡은 바 업무를 성실하게 처리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에 더 노력하고, 특히 겨울철 눈으로 인한 차량정체와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제설작업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