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장상휘 기자= 경북 울릉군은 '울릉도 눈 축제'가 내년 2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 동안 나리분지에서 개최된다고 6일 밝혔다.

울릉도 나리분지 설경.(사진=울릉군)
울릉도 나리분지 설경.(사진=울릉군)

'가족·연인과 함께 즐기는 설(雪)렘 가득 울릉도 눈 체험'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눈이 많이 내리는 울릉도에서 겨울철 여행 매니아들의 겨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역의 기관·단체, 나리마을 주민들이 함께 축제를 만들어가는 형식의 행사로 진행된다.

울릉군은 나리분지 특설무대에서 열리게 될 개막식·축하공연과 눈썰매, 눈박 터뜨리기 대회 및 울릉도 전통 겨울 눈 놀이로 알려진 대나무 스키, 설피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야영장 주변에서 개최 예정인 관광객 및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눈 조각 경연대회, 해설사와 함께하는 신령수 눈길 트래킹, 크로스컨트리 스키, 우산고로쇠 시음회 등의 행사도 마련됐다. 

축제기간 동안 나리분지 식당에서는 관광객들을 위한 영업을 개시하며 기관·단체와 나리마을 주민들은 행사장 주변에서 울릉도 토속 주전부리 부스를 운영해 관광객들의 추위를 달래고, 옛 주민들의 간식거리를 선보인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이번 눈 축제를 경험 삼아 우리나라 겨울 대표 축제로 도약하기 위해 철저한 준비를 통해 사계절 관광이 가능해진 울릉도가 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