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상공회의소는 대구 달성군과 공동으로 지난 6일 호텔아젤리아 대강당에서 기관.단체장, 기업 CEO 및 임원 등 1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차 달성군 기업 CEO 세미나'를 개최했다.

대구상공회의소가 대구 달성군과 공동으로 지난 6일 호텔아젤리아 대강당에서 '제6차 달성군 기업 CEO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대구상공회의소)
대구상공회의소가 대구 달성군과 공동으로 지난 6일 호텔아젤리아 대강당에서 '제6차 달성군 기업 CEO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대구상공회의소)

이날 세미나에서는 장은지 이머징리더십인터벤션즈 대표가 강사로 나서 '리더를 위한 멘탈수업, 압도적 성과를 올리는 리더들의 7단계 성장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장은지 대표는 강연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았지만 여전히 많은 기업들은 기존 관행이나 관습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며, 이는 오히려 리스크를 더 키울 수 있어서 일하는 방식과 인사 체계 모두에 '변화'가 요구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리더는 지시자가 아닌 조율자로서 또 조직문화의 설계자로서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해야 하며 명령, 통제, 관리의 시대였던 기성세대의 성공법을 벗어나 자율과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경제를 추구하는 MZ 세대의 개인 잠재력에 집중하기 위한 조직 인사이트를 강조했다.

한편 '달성군 기업 CEO 세미나'는 최신 경영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해 기업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대구상의와 달성군이 공동으로 지난 2018년에 창립해 운영해 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