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현대캐피탈은 6일, 국내외 투자자들을 초청해 '2022 글로벌 투자설명회'(IR)를 개최했다. 행사는 지난 9월 이전한 서울역 신사옥에서 열렸으며, 은행∙증권사∙신용평가사∙자산운용사∙보험사 등 국내외 65개 기관, 150여 명의 투자관계자가 참석했다. 현대자동차 IR팀장도 참석해 글로벌 실적을 발표했다.

현대캐피탈 이형석 CFO가 '2022 글로벌 투자설명회'에서 올해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 이형석 CFO가 '2022 글로벌 투자설명회'에서 올해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 발표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기준 국내 및 해외 법인의 자산 총액은 약 124조 원(서울외국환중개환율 적용)으로 작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국내·해외 법인의 세전이익은 올해 3분기 기준 1조 5000억 원을 넘어섰다.

현대캐피탈 이형석 CFO는 "연이은 금리 상승과 글로벌 경제침체 가능성으로 인해 금융사를 둘러싼 국내외 비즈니스 여건은 내년에도 좋지 않을 것이다. 현대캐피탈은 내년에도 현대차그룹과의 강력한 원팀(One team) 체제를 발판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는 금융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