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 대구 달서구는지난 6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2년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에서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지원단체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발전에 직·간접적으로 공로가 있는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6월 공모 후 심사를 거쳐 11월에 우수단체를 선정했다. 

대구 달서구는 지난 6일  '2022년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대구 달서구)
대구 달서구는 지난 6일 '2022년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 달서구)

달서구는 전통시장 환경개선을 위해 시설현대화사업, 주차환경개선사업, 경영혁신사업 및 온라인시장 진출 사업을 추진했으며, 특히 소상공인 지원활동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또한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제도 개선, 골목상권회복지원 사업 및 두류동 일대 상권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소상공인 자생력강화 및 편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지원, 희망대출지원사업 및 경제분야 상담을 위한 달서경제지원단 구성 등을 통해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국민생활을 향상시키고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구는 어려운 경제 여건하에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적극 지원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