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성평등 및 성인지 교육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임민수)은 초등학교 돌봄전담사 265명을 대상으로 12월 6일과 8일 2일간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양성평등 및 성희롱 예방 교육,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주제로 '2022년도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이 초등학교 돌봄전담사 265명을 대상으로 12월 6일과 8일 2일간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양성평등 및 성희롱 예방 교육,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주제로 '2022년도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이 초등학교 돌봄전담사 265명을 대상으로 12월 6일과 8일 2일간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양성평등 및 성희롱 예방 교육,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주제로 '2022년도 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사진=대전시교육청)

이번 연수는 나우인사이드심리상담센터 백지영 강사를 초빙해 양성평등의 정의 및 관련 법령 안내와 사이버 성폭력의 심각성을 이해할 수 있는 영화 소개를 통해 돌봄전담사의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시켰으며, 돌봄 아동을 직접 대면하는 직업으로서 아동학대에 대해 다시 한번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돌봄전담사의 전문성 제고 및 초등돌봄교실 내실화를 위해 매년 다양한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연수 참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차기 연수에 반영할 예정이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돌봄전담사가 올바른 성 가치관을 함양하고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