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배우 김남길이 ‘엘르’와 함께 진행한 화보를 17일 공개했다.

김남길 ⓒ엘르 제공
김남길 ⓒ엘르 제공

친근한 얼굴부터 빛과 어둠의 경계를 넘나드는 다재다능한 김길은 이번 화보에서 그만의 부드럽지만 강인한 얼굴들을 포착했다.

지난해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로 대상을 받은 김남길은 “접근이 용이한 소재가 아니어서 신중하게 임한 드라마였다”며 “대중성을 조금 포기하더라도 이야기를 전달하는 데 포커스를 맞추자,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만들자, 했는데 그런 선택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뻤다. 작품의 힘으로 받은 것이라 더 의미 있었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드라마 ‘아일랜드’에서 반인반요 ‘반’을 연기한 그는 원래부터 동명의 원작 만화의 팬이었다고 말했다.

‘만화 덕후’로서 출연 제안을 받았을 때 고민했을 것 같냐는 질문에 김남길은 “너무 사랑하는 작품을 내 손으로 망치고 싶지 않아 거절했었다”며 “하지만 ‘왜 해보지도 않고 망가질 거라고 생각하냐, 그런 마음으로 잘 만들면 되지 않냐’는 말에 마음이 움직였다”“고 답했다.

맵고 짜고 빨갛기만 한 콘텐츠보다 인간을 이해하고 이해시키는 작품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밝힌 김남길은 “배우로서 나와 인연 맺고 작품을 함께한 사람들을 창피하게 만들고 싶지 않은 마음이 있다”며 “그 작품이 저마다의 꿈을 좇는 원동력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