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고령군은 9일 관내 도지정문화재 및 향토문화유산 5개소에 대한 해빙기 대비 관내 문화유산 방재분야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경북 고령군은 9일 관내 도지정문화재 및 향토문화유산 5개소에 대한 해빙기 대비 관내 문화유산 방재분야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고령군)
경북 고령군이 9일 관내 도지정문화재 및 향토문화유산 5개소에 대한 해빙기 대비 관내 문화유산 방재분야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고령군)

이번 해빙기 대비 문화유산 안전점검은 소방설비및 방범설비의 작동여부 및 관리상태 점검, 지반침하 및 석축·담장 배부름, 지붕·담장 기와 이완 등 건축·전기·소방분야의 민간전문가와 전문직공무원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점검으로 문화유산 및 주변의 관리 상태를 점검해 미흡 문화유산 현장에 대한 긴급보수 등 사전 조치로 화재·재난으로부터 위험요인을 찾아 방지한다는 계획이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고령군은 재난 재해에 대비해 분야별 재난 대응 매뉴얼을 마련해 대응하고 있으며, 또한 지속적 문화재 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찾아 선제적 조치를 취해 문화재 재난관리에 철저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