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1차 거제시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경남=뉴스프리존]강맹순 기자= 거제시는 최근 ‘2023년 제1차 거제시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 열고, 청소년안전망 활성화를 위해 거제시가족센터 가족희망드림 지원사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거제시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2023년 제1차 회의를 가진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거제시)
거제시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2023년 제1차 회의를 가진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거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의 이번 회의는 청소년안전망 소속 기관 실무위원과 위기청소년 사례관계자, 담당 공무원 등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위원장 선출과 2022년 청소년안전망 사업 결과 보고, 2023년 신규사업을 소개했다.

또한 청소년안전망 활성화를 위해 거제시가족센터 가족희망드림 지원사업을 공유했다. 

또한 장승포동 주민센터 통합사례관리 위기청소년 사례에 대해 청소년과 가족에게 필요한 서비스가 여러 기관에서 중복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논의했다. 

박병갑 실무위원회 위원장(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코로나 시기를 거치면서 청소년의 정신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경제적 지원 외 마음 건강과 가족관계 회복 등 지속적인 개입과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청소년안전망의 실질적인 서비스 제공과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거제시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해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안전망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무위원회와 1388청소년지원단 등을 통해 청소년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는 거제시, 거제경찰서,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고용복지플러스센터, 통영보호관찰소, 거제시보건소 등 청소년안전망 필수연계 기관과 청소년 통합지원을 제공하는 전문기관의 실무자 대표로 구성돼, 위기청소년 사례 발굴과 맞춤형 서비스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