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포토뉴스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 지하철 9호선 4단계 조기착공 박원순 시장에게 건의“서울시와 긴밀하게 협의, 주민 요구사항 적극 반영 될 수 있도록 할 것”
  • 전성남 기자
  • 승인 2018.03.13 08:52
  • 수정 2018.03.13 08:52
  • 댓글 0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 박원순 서울시장 만나 지하철 9호선 4단계 조기 착공을 건의하는 모습./사진제공=서울시의회

[뉴스프리존=전성남 선임기자]양준욱 서울특별시의회의장은 진선미 국회의원(서울 강동갑), 이현재 국회의원(경기 하남시), 이해식 강동구청장, 오수봉 하남시장 등 강동구와 하남시 관계자 10여 명과 함께 박원순 시장을 만나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 이 조속히 추진 될 수 있도록 강동구의 상황을 전달하고 조기 착공을 건의했다.

양준욱 의장은 이번 박원순 시장 접견 이전에도 지난해 10월 31일박원순 서울시장과 단독 면담을 진행, 수차례에 걸쳐 고홍석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를 만나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에 관한 지속적인 협의와 조속추진을 촉구해왔었다.

이 자리에서 강동구 관계자들은 “주민 편의를 고려하여 최대한 개통시기를 앞당겨야 한다”고 조기 착공을 강력히 주장했다.

또한 후보 노선으로 되어있는 “고덕강일1지구-강일구간에 대해서도 서울시 도시철도망구축 계획에 포함시켜 주민의 편의를 증진시켜 줄 것”을 요청했다.

양 의장은 “지하철 9호선 조기착공은 비단 강동구의 발전 뿐 아니라 서울시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서도 반드시 추진되어야 할 사업” 이라고 밝히며 “지하철 9호선 4단계 공사가 조속히 추진되고 강일동까지 추가 연장구간도 서울시 도시철도망구축계획에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강동과 서울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전성남 기자  jsnsky2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성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