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는 12일 대학 서울캠퍼스(서울 중구)에서 엠클라우드브리지㈜(대표 이혁재)와 임직원들의 자기 계발과 평생교육 지원을 위한 산업체위탁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영진사이버대와 엠클라우드브리지㈜가 12일 산학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 고상동 영진사이버대 서울캠퍼스 본부장, 오른쪽 이혁재 엠클라우드브리지 대표.(사진=영진사이버대)
영진사이버대와 엠클라우드브리지㈜가 12일 산학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 고상동 영진사이버대 서울캠퍼스 본부장, 오른쪽 이혁재 엠클라우드브리지 대표.(사진=영진사이버대)

이번 협약을 통해 영진사이버대 메카트로닉스학과와 컴퓨터정보통신학과는 엠클라우드브리지와 전문적인 교육 및 프로그램 개발과 다양한 인재 양성 활동, 산업체 전문가 특강 실시 등 적극적인 상호협력 활동을 기반으로 동반성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전병현 메카트로닉스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메카트로닉스학과는 물론 컴퓨터정보통신학과와 인적자원 및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시대를 앞서가는 클라우드기반 빅데이터 및 AI 데이터 관리 자동화 분야의 발전을 위한 역량 강화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상동 서울캠퍼스 본부장은 "고객 클라우드 솔루션 활용증진을 위해 협약 업체가 운영 중인 클라우드스쿨을 활용한 인적, 물적 자원과 정보를 공유해 양 기관의 발전과 협력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엠클라우드브리지㈜는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데이터브릭스 인증 자격을 갖춘 전문컨설팅 및 지원 그룹을 보유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분석, 시각화(Data & BI), 빅 데이터, AI, 데이터 관리(Data Infra & Security)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컨설팅 회사이다.

또한 서울에 본사(강남구)를, 부산에 개발센터를 설치했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거점 오피스를 필두로 점진적인 해외망을 확대하고 있고 현대와 롯데, 중외제약 등 20개 주요 고객사를 관리해 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