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이재화 기자= 진주시는 18일 내동면 KSPO 스포츠가치센터에서 ‘진주시 하모 유아스포츠단 발대식’을 가졌다.

진주시 ‘하모 유아스포츠단’ 발대식.(사진=진주시)
진주시 ‘하모 유아스포츠단’ 발대식.(사진=진주시)

이날 발대식에는 어린이집 관계자와 만 5세 유아 등 220여명이 참석해 ‘넘어져도 울지 않기’ 등 진주시 하모 유아스포츠단 다짐문을 참여 어린이들이 제창하는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진주시는 올 2월에 공모를 통해 운영보조사업자로 국민체육진흥공단(KSPO)을 선정하고, 3월에 참여 어린이집을 공개 모집해 4월에 10개 어린이집을 선정했다.

하모 유아스포츠단은 이달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내동면 소재 KSPO 스포츠가치센터에서 운영된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풋살, 농구, 유아 미니골프, 유아 플로어볼, 트램펄린, 유아티볼, 가상스포츠 등 7개 종목으로, 시는 유아 CNT검사(신경인지검사)와 국민체력100(체력측정)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 전후의 유아 심리, 인지기능 개선 내용을 제공할 계획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시 하모 유아스포츠단을 통해 미래를 열어갈 주역인 어린이들이 생활체육 활동뿐만 아니라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초석을 다져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시는 행복한 교육도시 실현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설립된 KSPO 스포츠가치센터가 진주시 유아들의 건강과 마음을 튼튼하게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나아가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스포츠가치를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