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뉴스프리존]오운석= 단옷날을 맞아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자와 성실한 봉사 정신을 실천한 전주시민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상식이 열렸다.

제65회 전주시민의 날 기념식 시민대상 및 모범시민상 시상식(사진-전주시)
제65회 전주시민의 날 기념식 시민대상 및 모범시민상 시상식(사진-전주시)

전주시는 22일 한국전통문화전당 공연장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최찬욱 전주시민대상 수상자회 회장, 전주시민대상 수상자와 모범시민상 수상자, 수상자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5회 전주시민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전주시립국악단의 축하공연으로 문을 연 이날 행사에서는 전주시민대상 수상자 8명과 모범시민상 수상자 5명 등 전주시의 명예와 자긍심을 드높이고 평소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시민 13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전주시민이 받을 수 있는 가장 명예로운 상인 영예의 전주시민대상 수상자는 △효행대상 황오숙 님(54, 여) △교육학술대상 오용기 님(73, 남) △문화예술대상 김완순 님(71, 여) △산업·기술대상 임동욱 님(56, 남) △사회봉사대상 윤국춘 님(55, 남) △체육대상 박종윤 님(73, 남) △환경대상 김방섭 님(80, 남) △복지대상 전석진 님(65, 남) 이다.

또한 지역사회를 위한 끊임없는 봉사를 통해 타의 모범을 보여온 시민에게 수여되는 모범시민상은 △박종화 님(66, 남) △범용임 님(71, 여) △안혜숙 님(46, 여) △이진호 님(51, 남) △최명화 님(50, 여)에게 각각 수여됐다.

최락기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제65회 전주시민의 날’ 행사에 많은 시민과 함께 전주시민대상 및 모범시민상을 축하하게 돼 기쁘다”면서 “전주시민대상은 우리 지역 여러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남다른 노력과 열정을 쏟아 오신 분들에게 주어지는 상이자 전주시민으로서 받을 수 있는 가장 영광스런 상으로, 수상자 모두에게 깊은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민대상 수상자는 ‘전주시민대상 수상자 예우에 관한 규정’에 의해 시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귀빈으로 초청되는 등 수상자로서의 예우를 받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