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브리오패혈증 예방과 식품안전관리 홍보

[경남=뉴스프리존]최근내 기자= 창원특례시가 수산물 안전섭취와 식품 안전관리를 홍보에 나섰다.

시는 식품의 보관 온도와 습도 관리가 중요한 여름철에 바닷물의 온도가 상승하면서 비브리오균 등으로 인한 식중독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식중독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했다.

창원특례시 시 보건위생과 직원들이 마산어시장을 중심으로 수산물 등 취급업소를 대상으로비브리오패혈증 예방과 식품안전관리 홍보에 나서고 있다.(사진=창원시)
창원특례시 시 보건위생과 직원들이 마산어시장을 중심으로 수산물 등 취급업소를 대상으로비브리오패혈증 예방과 식품안전관리 등에 대한 홍보물을 배부하고 있다.(사진=창원시)

시 보건위생과 직원들은 23일 수산물 유통이 활발한 마산어시장을 중심으로 수산물 등 취급업소와 2023년 전통시장 국내산 수산물 구매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수산물 섭취와 개인위생관리 등에 대해 안내했다.

캠페인은 수산물 취급 도매시장 종사자와 횟집 영업주를 대상으로 ▲개인위생 관리와 보관기준 준수 ▲식재료 유통기한 확인 ▲칼∙도마의 식재료별 분리사용 ▲교차오염 우려가 높은 식재료 취급 시 주의 등 당부∙홍보했다.

또한 날 것으로 섭취하는 횟감은 비브리오균 등 식중독균 예방을 위해 흐르는 수돗물에 2~3회 깨끗이 씻고 충분히 가열, 조리해, 섭취할 수 있도록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을 위한 홍보도 병행했다.

이종민 보건위생과장은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유통 수산물에 대한 사전 안전관리 홍보와 수산물에 대한 수거∙검사를 통해 비브리오균, 방사능 위해 등으로부터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식품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도 식중독 예방을 위한 3대 수칙 ‘손 씻기, 익혀 먹기, 끓여 먹기’를 반드시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