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순방 일정 변경 귀국해 현장 방문 후 신속한 복구 및 방지대책 지시

[경남=뉴스프리존]이재화 기자= 조규일 진주시장이 1일 해외순방 일정을 변경하고 귀국해 진주시 내 호우로 인한 피해지역을 둘러보고, 신속한 복구를 지시했다.

조규일 진주시장 수해 피해현장 방문 후 신속한 복구 및 방지대책 지시 모습.(사진=진주시)
조규일 진주시장이 수해 피해현장을 찾아 신속한 복구를 지시하고 있다.(사진=진주시)

지난달 27일부터 28일 밤 진주시에는 120.4㎜(최대시우량 76.5㎜)에 달하는 강한 호우로 금곡면 비닐하우스 및 농경지 5.6ha(30농가), 상평동 대림아파트 일대 상가(6동), 공장(무림페이퍼) 등이 침수피해를 입었다.

짧은 시간 집중호우로 많은 쓰레기가 밀려들어 도로 배수 및 농업용 배수펌프장 가동이 효율적으로 되지 못한 것이 주요 피해 발생 원인으로 알려졌다.

조규일 진주시장이 수해 피해현장을 찾아 신속한 복구를 지시하고 있다.(사진=진주시)
조규일 진주시장이 수해 피해현장을 찾아 신속한 복구를 지시하고 있다.(사진=진주시)

특히 조규일 시장은  K-기업가정신 세계적 확산을 위해 UN본부에서 열린 UN 중소기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수도 진주'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는 등 해외 일정을 진행하고 있었으나, 이번 호우 피해 소식을 듣고 3일까지이던 해외순방 일정을 단축하여 귀국해, 이날 침수 피해지역을  방문해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과 방지대책을 논의하였으며, 재난지원금 지급 등 신속한 복구를 지시했다.

조규일 시장은 현장점검을 마친 후 “여름철 집중호우 및 태풍에 대비해 공공시설 점검을 강화하고,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행정에 적극 반영해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