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제 정리 이틀 만에 정당 현수막 포함 총 92개 철거
다른 군·구에서도 다음주부터 다수 민원 발생 지역부터 정비 예정

[인천=뉴스프리존] 김경은 기자=인천 연수구에서 조례를 위배한 현수막이 모두 사라졌다.

인천시가 조계 위반 정당 현수막을 철거하고 있다.

 

인천시는 14일 '옥외광고물 조례'에 따라 지난 12일부터 현수막 일제 정비에 들어간 지 이틀 만에 92개 현수막을 철거, 연수구 관내 모든 조례 위반 현수막은 사라졌다고 밝혔다.

연수구에서는 첫날인 12일, 17여 명이 참여해 47개소에서 조례 위배 현수막 84건을 철거했다. 첫날 강제 정비 중에는 정당의 자진 정비(33건)도 이뤄졌다. 둘째 날인 13일, 비가 많이 내리는 가운데 추가 순찰을 실시해 8개소에서 8건을 철거해 정당 현수막을 포함한 조례 위반 현수막을 모두 정비했다. 양일간 정비한 현수막은 55개소 총 92개다.

연수구는 정비를 완료한 이후 새로 설치된 조례 위반 현수막은 없었으며, 앞으로도 계속 순찰해 정비할 계획이다. 또 현재까지는 현수막 정비로 인한 고소나 고발은 없는 상태라고 밝혔다.

시는 군수·구청장 협의회에서 조례에 따라 강력히 이행할 것을 결의했고, 이번 주는 장마 기간 중이라 현수막 정비 어려움이 있었지만 다음 주부터 정비 계획을 세워 철거 민원이 많은 지역부터 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번 조례 위반 현수막 일제 정비로 많은 시민들과 여론의 격려를 받았다”며 “시민의 안전과 깨끗한 현수막 청정 도시를 위해 군수·구청장들과 함께 나갈 것이며 정당들의 양해와 협조를 구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