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예술인연합회와 업무협약식 진행
인성과 지성 갖춘 참문화예술인 발굴 학술교류와 세미나 준비

[뉴스프리존]김현무 기자= (사)세계전통문화놀이협회는 지난 14일 서울 소재 대신파이낸스센터에서 INGO(international nongovernmental organization) 글로벌 문화예술법인 세계문화예술인연합회 세계중앙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계전통문화놀이협회 조혜란 대표(사진 오른쪽)와 세계문화예술인연합회 왕지민 총재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김현무 기자)
세계전통문화놀이협회 조혜란 대표(사진 오른쪽)와 세계문화예술인연합회 왕지민 총재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김현무 기자)

이날 두 단체는 협약을 통해 상호 업무에 최대한 협조하고, 인적 물적 교류와 함께 양 단체 간의 시설과 장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의했다.

이뿐 아니라 서로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대내외 교육과 행사 프로그램을 공동개발 운영 할 수 있게 하며, 학술교류와 세미나 workshop 등의 프로그램 공동 개최를 명시했다.

이에 조혜란 대표는 "우리나라 전통 문화놀이와 한글이 함께해 과학으로 훈련하는 정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각 나라의 전통문화를 위해 애쓰는 사람들과 함께 박람회를 개최하고 한글-정신건강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두 단체는 박람회 개최는 물론 각종 문화행사와 스포츠를 병행해 글로벌 차세대 인재양성에 주력할 것을 포괄적으로 논의해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