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프리존]김예원 기자=  "우리의 도전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미국의 서부개척은 국운을 건 대도전이었다. 끊임없이 미국으로 몰려드는 유럽 이주민과 아프리카 흑인 노예에 의해 동부와 남부는 인구 폭증으로 땅이 부족했다. 미국 정부는 광활한 서부로 눈을 돌렸다.

대우건설의 선진적인 토목 기술과 시공 능력은 국내 및 해외 건설사에 큰 족적을 남기며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과 노하우는 이제 세계 곳곳에서 풍요로운 삶과 산업의 기반이 되고 있다. 아시아, 중동, 남미, 아프리카로 대우건설의 사업 영토는 날로 넓어지고 있다.
대우건설의 선진적인 토목 기술과 시공 능력은 국내 및 해외 건설사에 큰 족적을 남기며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과 노하우는 이제 세계 곳곳에서 풍요로운 삶과 산업의 기반이 되고 있다. 아시아, 중동, 남미, 아프리카로 대우건설의 사업 영토는 날로 넓어지고 있다.

멕시코와의 전쟁에서 승리했고, 러시아에게서 알래스카를 매입했다.

또한 미국 정부가 1862년에 홈스테드법을 제정하자 이민자들은너도나도 서부 개척에 나섰다. 파격적인 조건에 아메리카 대륙이 요동쳤다. 미국에 적대적 행위를 하지 않은 21세 이상 성인은 5년간 의무적으로 경작을 하는 조건으로 누구나 160에이커의 농장 부지를 공짜로 받을 수 있었다.

천운도 따랐다. 1849년 캘리포니아주에서 금광이 발견됐다. 그 유명한 ‘골드러시’가 터진 것이다.

게다가 1869년 대륙횡단철도 개통으로 신속한 이주가 가능해져 서부 개척이 본격화됐다. 미국 서부개척사는 끊임없는 도전의 결실이다.

"우리의 도전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대한민국 건설의 역사에서 대우건설을 빼놓을 수 없다.

백정완 대우건설 대표는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객의 꿈을 실현하고 있다"고 자신있게 말한다.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대우건설은 지난 반세기 대한민국이 이룩한 빠른 경제 성장의 순간에 언제나 함께 해왔다고 자부한다.

대우건설은 주력사업인 주택 공급으로 국민 주거 안정과 친환경 프리미엄 아파트를 통해 주거문화의 새 기준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축적된 기술력으로 원자력, 화력, 수력발전소 등 다양한 분야의 발전소 설계 및 시공경험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또한 도로, 교량, 터널을 주축으로 한 인프라 구축 사업, 석유화학 플랜트 및 산업 설비 EPC 사업, 최첨단 기술의 복합체 초고층 빌딩에 이르기까지 세계 건설 시장에서 리더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백정완 대표는 "앞으로도 대우건설은 최고의 기업가치 창출과 인류의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철저히 준비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겠다"며 " 최첨단 IT 기술을 응용한 선진기술 연구·개발 뿐만 아니라 신사업분야를 적극 개척하고, 글로벌 인재를 육성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미국이 서부 개척으로 강대국으로 웅비했듯이 백정완 대표가 축적된 기술력과 창의적인 인재, 그리고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세상을 바꾸는 대우건설을 만들지 기대해 본다.

대우건설 홈페이지 갈무리
대우건설 홈페이지 갈무리

대한민국 건설의 역사를 이끌어 온 대우건설은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객의 꿈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2023년 창립 50주년을 맞은 대우건설은 지난 반세기 대한민국이 이룩한 빠른 경제 성장의 순간에 언제나 함께 해왔습니다.

압도적인 주택 공급으로 국민 주거 안정에 기여하는 한편 친환경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를 통해 주거문화의 새 기준을 제시했으며, 원자력, 화력, 수력발전소 등
다양한 분야의 발전소 설계 및 시공경험을 바탕으로 인류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도로, 교량, 터널을 주축으로 한 인프라 구축 사업, 석유화학 플랜트 및 산업 설비 EPC 사업, 그리고 최첨단 기술의 복합체 초고층 빌딩에 이르기까지 세계 건설 시장에서
리더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대우건설은 최고의 기업가치 창출과 인류의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철저히 준비하여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겠습니다.
최첨단 IT 기술을 응용한 선진기술 연구·개발 뿐만 아니라 신사업분야를 적극 개척하고,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대우건설은 축적된 기술력과 창의적인 인재, 그리고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오늘도 세상을 바꿔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도전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