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분야 34개 공약사업 점검, 취임 1년 공약 추진률 30.7%
         

[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영천시는 20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최기문 시장과 공약사업 담당 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1주년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20일 영천시는 민선8기 1주년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영천시)

시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는 민선 8기 4대 분야, 34개 공약사업에 대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필요한 사항은 신속히 보완하여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 조기 달성을 위해 마련됐다.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율은 지난달 말 기준 30.7%로 34개 공약사업 가운데 2개 공약사업을 완료했고 나머지 32건은 정상 추진 중이다.

완료 공약은 ▲학생 교복 구입비 지원 ▲학생 안심귀가 택시비 지원이다.
 
분야별 추진율은 ▲생동하는 경제도시 34% ▲찾아오는 부자농촌 24.5% ▲평등한 복지교육 47.7% ▲품격있는 문화관광 16.7%이다.

시는 다음달 중 공약사업 추진율 제고와 효율적인 공약관리를 위해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을 실시하고 공개 모집을 통해 구성된 민선 8기 공약 이행 평가단 회의를 통해 공약사업 점검 및 변경 심의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연 1회 이상 공약 이행 자체점검 및 평가를 실시해 매년 공약사항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민선8기 영천시의 주요 공약사업은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 도심 연장 추진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영천스타밸리 등 5개소) ▲마늘공판장 건립 추진 ▲영천시립박물관 건립 추진 등이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이번 보고회를 통해 수정 보완이 필요한 사항은 신속하게 조치해 모든 시민이 공감하고 만족하는 공약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