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있는 가족, 신혼부부 월 1만 원 입주 주택

[전남=뉴스프리존]조완동 기자= 신안군이 농촌지역으로 귀촌하는 도시민들에게 가장 시급한 문제인 주거 공간 지원으로 연립주택을 임대주택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신안군청 청사.(사진=신안군)
신안군청 청사.(사진=신안군)

24일 신안군에 따르면 군은 이들 귀촌민들에게 가장 시급한 문제 주거 공간을 지원함으로써 행복한 삶을 제공하고 최소한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고 편안하게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안군은 압해읍 동서리에 위치한 팰리스파크 연립주택은 총 27호로 방 3개, 화장실 2개로 도시에 있는 아파트 30평형대 크기로 지어진 최근 연립주택을 임대주택으로 제공한다.

신안군은 도시에 거주하다가 신안군으로 귀촌하는 사람들에게 월 7만원 ~ 최대 15만 원(연령별 차등)의 저렴한 임대료로 안정된 주거공간에서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신혼부부와 미취학 자녀가 있는 가족에게는 월 1만 원으로 임대할 계획이며, 비용 부분에서는 본인이 사용한 비용만 부담하므로 최소한의 비용으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보금자리를 얻을 수 있다.

입주자 모집공고는 오는 8월에 모집 완료하고, 9월 초에 입주할 예정이며, 자세한 입주 조건과 내용은 추후 모집공고 사항은 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후 신청하면 된다.

입주자로 선정되면 최초 계약은 2년이며, 1회연장으로 최장 4년까지 아무런 걱정없이 거주할 수 있다.

한편, 신안군은 도시민 유치를 위해 양질의 주택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공동체문화를 형성하는 등 지역 활성화와 인구감소지역의 위기를 극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으로 군민이 행복하는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