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부원장 시절 윤석열 대통령 밑에서 임기를 마치는 게 치욕?...'이율배반' 중도 사퇴했어야"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일, 김은경 민주당 혁신위원장의 ‘노인폄하’ 발언 논란에 대해 “김 위원장이 혁신을 통해 민주당을 살리기는커녕 잇단 실언과 망언으로 민주당을 오히려 죽이고 있다”며 “김 위원장의 사퇴가 불가피해 보인다”고 말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위원장의 노인 폄하 발언이 일파만파로 여론을 악화시키자 민주당 지도부와 원로까지 나서 김 위원장을 질타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어제는 대한노인회가 성명을 내고 ‘민주당은 노인 폄하 발언을 반복하는 치유할 수 없는 습관이 있는 정당이 아닌가’ 묻게 된다며 김 위원장, 양이원영 의원, 민주당 대표가 대한노인회를 찾아와 사과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하라고 요구했다”고 말했다.

특히 윤 원내대표는 “이것만 해도 혁신위원장을 사퇴해야 할 지경인데 김 위원장은 또다시 믿기 힘든 막말을 했다. 그저께 금융감독원 부원장 시절 윤석열 대통령 밑에서 임기를 마치는 게 치욕스럽다고 했고, 그것도 모자라 대통령이라는 직함까지 생략하는 무례를 저지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렇게 치욕스러웠으면 스스로 중도 사퇴하는 게 떳떳한 태도였을 텐데 연봉 3억을 꼬박 다 챙기고 나서 이 무슨 염치없고 위선적인 망발인가”라며 “지금 국민들은 김 위원장의 연이은 망발에 아연실색하며 이렇게 무례하고 몰염치한 분을 혁신위원장으로 선택한 민주당 지도부의 안목에도 혀를 내두르고 있다”고 비난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런 이율배반적이고 모순적인 치욕감이 김 위원장뿐만 아니라 문재인 정부 알박기 인사들의 공통된 정신세계일 수 있다”고 언급하며 “공공기관 130곳 가운데 지난 정부에서 임명된 기관장이 100명이 넘는다. 이들 중 상당수가 현 정부의 국정철학에 동의하지 않으면서도 마지막까지 챙길 건 다 챙기겠다는 심보로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