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부산시가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지부와 ‘국외 고위직 건강검진 프로그램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시청 국제의전실에서 4일 오전 10시30분 가진 이번 업무협약은 부산을 방문하는 국외 고위직 인사에 부산의 수준 높은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2030세계박람회 개최 후보도시 ‘부산’의 도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형준 부산시장이 신옥희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지부 본부장과 체결한 ‘국외 고위직 건강검진 프로그램 지원 업무협약서’를 보이고 있다.(사진=부산시)
박형준 부산시장이 신옥희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지부 본부장과 체결한 ‘국외 고위직 건강검진 프로그램 지원 업무협약서’를 보이고 있다.(사진=부산시)

이 자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신옥희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지부 본부장,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부산의 도시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건강검진 프로그램 지원(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지부) ▲국외 고위직 건강검진 희망자 연계∙협조(부산시)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지부에서 80여개 항목에 대해 건강검진을 시행하며, 검진 비용도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지부가 전액 부담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지부의 통 큰 지원이 앞으로 부산의 도시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와 함께 가덕도신공항 건설,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등 현안사업 추진과 홍보에도 더욱 매진해 부산을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아울러 “부산 방문 국외 고위직 건강검진 프로그램 제공으로 부산의 수준 높은 의료수준을 세계에 널리 알려 의료분야 교류의 폭도 더욱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