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및 호우 대비 당부, 주민 의견 적극 검토 약속

[전남=뉴스프리존] 조용호 기자=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난 7일, 병영여자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폭염 대응 안내 및 시설 점검하고 어르신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강진원 군수가 경로당을 방문해, 폭염 예방을 안내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강진군)
강진원 군수가 경로당을 방문해, 폭염 예방을 안내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강진군)

강 군수는 폭염이 장기간 지속되는 가운데 온열질환자가 속출하고 있어 경로당 방문해, 주민들을 만나고, 낮시간 야외활동 자제와 함께 무더위 쉼터를 활용해, 폭염을 이겨낼 것을 당부했다. 

강진군은 경로당 등 어르신 주요 이용시설 점검을 통해 에어컨 등 냉방시설 가동현황 및 고장여부 등을 확인하고 미비한 시설에는 냉방기 수리 및 교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오후 갑자기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곳곳에 내리면서, 강 군수는 여름철 갑작스러운 호우시에도 외출을 삼가고 일기예보에 귀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안부를 수시로 확인하고, 폭염 정보 등 행동요령을 안내해, 온열질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하겠다며 “건의하신 시설 증축은 관련 부서와 협의해, 유휴공간 활용 등 해결 방안을 마련하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및 읍면과 연계한 어르신들에 대한 안부살피기를 강화하고, 경로당을 수시로 방문해, 시설물 점검 및 폭염 대비 대응 교육을 실시하는 등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폭염 대책을 다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군은 이밖에 폭염으로 인한 냉방비 부담 감소를 위해 341개소의 경로당 개소당 30만 원의 긴급 냉방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