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15~31일, '패션 이즈 롯데' 특집전을 열고, 단독 패션 브랜드의 가을 신상품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 김지연 패션상품개발부문장은 "패션 성수기인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신규 브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패션 신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단독 브랜드 운영을 확대하고, 인플루언서 협업, 버티컬 커머스 등 멀티채널 판로 확대 등 기존에 시도 하지 않은 다양한 판매 전략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니즈를 만족시키는 가을·겨울 시즌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 'LBL', '데렉 램 10 크로스비' 모델 사진. (사진=롯데홈쇼핑)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 'LBL', '데렉 램 10 크로스비' 모델 사진. (사진=롯데홈쇼핑)

올해 가을·겨울 패션 전략은 '상품 및 판매채널 다양화'다. ▲신규 브랜드 론칭 통한 단독 브랜드 확대 ▲브랜드별 품목 다양화 ▲멀티채널 판로 확장 통해 패션 명가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롯데홈쇼핑 패션 전담 조직인 패션상품개발부문은콘셉트 수립부터 신규 브랜드 발굴, 소재 차별화, 인플루언서 섭외, 판로 확대까지 약 1년 이상 공을 들였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발탁한 모던 캐주얼 브랜드 '로던', 몽골 캐시미어 브랜드 '고요' 등 신규 단독 브랜드 론칭을 예년보다 2배 이상 확대했다. 이번 시즌 총 13개 브랜드를 운영하며 상품 수도 2배 이상 늘려 선보인다.

자사 채널에 국한하지 않고 버티컬커머스, SNS, 팝업스토어 등으로 판매 채널도 확대하며, MZ세대 특화 라인 론칭, 인플루언서 협업 등을 통해 고객 유입도 다각화할 예정이다.

패션 브랜드 'LBL'은 신규 모델로 배우 송지효를 발탁하고, 3040세대까지 고객층 확대에 나선다. '변함없이 빛나는 가치'를 콘셉트로, 캐시미어 등 고급 소재를 기반으로 니트, 베스트, 코트, 원피스 등 품목을 다양화했다.

22일 오전 8시 15분부터 130분간 론칭 특집 방송을 통해 시그니처 아이템인 '캐시미어 가디건', '메리노 울 니트' 등 약 10종의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12일에는 대표 패션 프로그램 '엘쇼'를 통해 '글리터 뷔스티에 니트 4종', 21일 오후 9시 45분에는 150분 동안 데님을 비롯한 신상품 10여 종을 선보인다.

지난해 주문수량 70만 세트 이상을 기록한 디자이너 브랜드 '폴앤조'도 패션 모델 여연희를 신규 모델로 발탁하고, 크롭셔츠 등 트렌드 아이템을 선보이며 젊은 고객 확보에 나선다. 이외에도 '조르쥬 레쉬', '르블랑페이우', '안나수이'는 15일부터 모바일TV '엘라이브'와 버티컬 플랫폼을 통해 선(先) 론칭을 진행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