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일·야외활동 시 예방수칙 지킬 것"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신안군은 8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환자 발생이 증가하는 시기로 농작업 및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물림에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신안군이 농사일과 야외활동시 진드기 물림에 주의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사진=신안군)
신안군이 농사일과 야외활동시 진드기 물림에 주의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사진=신안군)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대표적으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으로 증상으로는 고열과 함께 오심, 구토, 설사 등 동반과 심할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신안군은 치료제 및 예방백신이 없어 진드기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다며, 예방수칙으로 피부가 진드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긴 팔·바지·양말, 장갑 등 착용을 당부했다.

또 작업 전 진드기 기피제 뿌리기, 풀밭에 앉을 때 돗자리 사용, 작업 후 작업복을 세탁하고 바로 샤워하기 등과 농로·거주지 주변 등 풀을 베어 진드기가 서식하지 않는 환경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

신안군 보건소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지난 3월부터 공공근로·노인대학 등을 연계해 농업인·임업인 대상으로 예방수칙 및 올바른 기피제 사용법 등을 교육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신안군은 예방 물품(토시·진드기 기피제) 배부, 마을 방송 등을 통해 예방 활동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농사일·야외활동 시 진드기에게 물리지 않도록 예방수칙을 준수하길 바라며, 고열 및 설사 등 의심 증상이 나타났을 때 신속히 의료기관을 방문해 치료를 받아야한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