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취약계층 주거권 보장 위해 ‘민∙관 손 맞잡아’

[경남=뉴스프리존]최근내 기자= 창원특례시 의창구는 22일 창원제일라이온스클럽과 주거취약계층의 주거권 보장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안심집수리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창원제일라이온스클럽 임원진과 스폰스클럽인 창원라이온스클럽 김춘동 전 회장이 참석했다.

곽기권 의창구청장이 창원제일라이온스클럽과 주거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 ‘안심집수리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창원시) 
곽기권 의창구청장이 창원제일라이온스클럽과 주거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 ‘안심집수리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창원시) 

이번 협약으로 당장 집수리가 필요하나 사정이 여의치 않아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저소득 취약계층 6세대를 선정하고, 창원제일라이온스클럽에서 세대당 500만원씩, 연 3000만원의 사업비를 후원할 뿐 아니라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주거환경을 개선한다. 

지원항목은 도배∙장판 교체, 전기설비, 화장실∙씽크대 개보수, 창호, 폐기물 처리 등 맞춤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홍영호 회장은 “최근 들어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함에 따라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쾌적하고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선물해 주고 싶어 회원들의 뜻을 모아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곽기권 의창구청장은 “주거취약계층의 주거권을 보장하는 일은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는 중요한 일이기에 이번 협약을 통해 창원제일라이온스클럽과 긴밀하게 협력해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가져올 수 있도록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제일라이온스클럽은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봉사단체로, 이번 안심집수리사업 협약을 계기로 주거환경개선사업 규모를 확대해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