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영천시와 영천축협(조합장 김진수)은 영천별빛한우 브랜드 고급육 생산을 위해 지난 23일 브랜드 참여농가 150여 명을 대상으로 영천별빛한우 브랜드 농가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3일 영천별빛한우 브랜드사업 설명 및 고급육 사양관리 교육 실시 현장 모습.(사진=영천시)
 지난 23일 영천별빛한우 브랜드사업 설명 및 고급육 사양관리 교육 실시 현장 모습.(사진=영천시)

이날 교육에는 한국초음파기술연구소 정재경 박사의 우리나라 한우산업 발전 방향 및 고급육 생산을 위한 사양관리 기술교육 특강과 브랜드 사업 질의응답 등이 이뤄졌다.

영천별빛한우 브랜드 참여농가는 342호 1만5967두이며 1등급 이상의 영천별빛한우 브랜드우가 매년 1000여 두씩 도축 생산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1++ 출현율이 40% 이상을 기록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별빛한우 브랜드의 성공은 고품질 한우 생산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아야 한다"며 "영천별빛한우가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명품 브랜드가 되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별빛한우를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영천강변공원에서 영천별빛한우 명품구이 축제가 영천와인페스타와 연계해 개최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