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외교적으로 현명하게 대응해야”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와 관련 민주당의 장외투쟁에 대해 “이재명 당대표의 사법리스크 위기를 모면하기 위한 탈출구 전략"이라며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해 외교적으로 현명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24일,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웃 나라의 입장에서 오염수 방류가 반가운 일은 아니다”며 “하지만, IAEA를 통해 국제적으로 검증이 이뤄진 만큼 우리가 외교적으로 현명하게 대응해 최대한의 안전을 보장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런나 민주당은 마치 이때가 오기만을 기다렸다는 듯이 본격적으로 장외투쟁에 시동을 걸고 있다” 며 “당 대표에 대한 사법리스크로 내부 장악력이 흔들리자 기껏 선택한 탈출구가 묻지마 반일선동”이라고 비난했다.

윤 원내대표는 “거듭 강조하지만 후쿠시마 오염수가 우리 해역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과학적 증거는 넘쳐난다”면서 “오염수가 해류를 타고 태평양을 한 바퀴 돌아 캐나다, 미국 멕시코를 거쳐 4~5년 뒤 한반도에 이르게 되면 삼중수소가 사실상 검출되기 어렵다는 것이 과학계의 정설”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2011년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에도 우리 인근 해양에 방사능 농도의 변화가 없었다는 것이 확인되었다"며 "오염수를 처리해 방류하면 3㎞ 밖에서는 삼중수소의 농도가 자연 수준일 것이라는 것이 IAEA의 예측”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처럼 우리 수산물은 오염수 방류로부터 안전한데도 ‘방류가 이뤄지면 우리 수산업은 망한다고’라고 주문외듯 국민의 불안감을 조장하는 것은 사실상의 우리 수산물 불매운동과 다름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국민의 먹거리와 수산업 요식업 종사자들의 생계를 철저히 정략적 이익의 제물로 삼는 민주당의 행태를 언제까지 지켜봐야 하는지 답답할 따름이다” 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어제 우리 당은 당정협의를 통해 2,00 0억원 정도의 어민 지원금을 마련하고자 한다”면서 " 이번 지원금의 성격은 후쿠시마 오염수 피해보상금이 아니라 지난 몇 달에 걸친 민주당의 오염수 가짜뉴스 선동, 즉 오염된 말에 피해를 본 분들을 돕기 위한 가짜뉴스 피해자 지원금”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정부는 우리 해역과 수산물에 대한 안전 모니터링을 비롯해 이중삼중의 방사능 확인 절차를 마련하고 있다"며, "방류 관련 자료 제공과 정보 공유, ALPS의 기술적 보완 등을 일본 측에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민주당의 무리한 선동은 정부의 이러한 노력을 방해하는 것은 결과적으로 국익에 큰 피해를 가져올 위험도 크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그동안 오염수 방류를 반대하던 태평양 도서 18개국도 방류를 수용하는 입장으로 돌아섰다”며 “이제 국제사회에서 중국, 러시아만 반발하고 있는데 민주당은 왜 늘 북중러와 한 길을 가려 하는가”라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이는 글로벌 규범과 질서를 존중해야 하는 수권정당의 길을 포기한 행태다”라고 비팍했다.

아울러 “제2의 태평양전쟁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대한민국 제1야당이 터무니없는 이유로 인류적 비극이었던 태평양전쟁을 함부로 입에 올리는 것을 보고 국제사회가 우리나라를 어떻게 생각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끝으로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과연 지금의 장외투쟁이 국민의 안전을 위해서인지 아니면 본인들의 위기에서 벗어나고자 사회를 대신 혼란과 분열로 몰아넣기 위함인지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 봐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