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식 사천시장,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소로 이용되고, 폭염과 한파에도 안전하고 편히 쉴 수 있는 쉼터가 되기를 기원"

[경남=뉴스프리존] 손승모 기자= 사천시 곤명면이 25일 박동식 사천시장, 도·시의원, 유관기관 및 단체장과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성경로당 준공식을 가졌다.

곤명면 금성경로당 준공식 테이프 커팅 모습.(사진=사천시)
곤명면 금성경로당 준공식 테이프 커팅 모습.(사진=사천시)

금성경로당은 기존 경로당이 노후화로 이용에 많은 불편을 초래해 어르신들의 이용 편의 도모를 위해 신축을 결정했다. 

총사업비 4억5000만원을 투입해 지상 1층, 건축면적 94.19㎡ 규모로 장애물 없는 생활시설 인증시설로서 5개월여 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준공했다.

조충래 금성경로회장은 “멋진 현대식 건물로 지어진 경로당에서 여가를 건강하고 보람차게 보낼 수 있게 돼0 너무 감사하고, 금성마을 주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게 한다”며 “경로당 신축에 도움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새로 지어진 경로당이 마을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소로 이용되고 폭염과 한파에도 안전하고 편히 쉴 수 있는 쉼터가 되길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시는 마음에 닿는 따뜻한 복지사업을 추진해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보낼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