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68명, 석사 346명, 학사 725명 등 1139명 학위 취득
권순기 총장 “모교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개척인이 되길 바란다”

[이재화=뉴스프리존]이재화 기자= 경상국립대학교가 25일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 2층 대강당에서 2022학년도 제73회 후기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경상국립대 2022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사진=경상국립대)
경상국립대 2022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사진=경상국립대)

학위수여식은 내빈소개, 개식, 국민의례, 학사보고, 개척 시 낭송, 식사 및 축사, 시상, 학위수여, 교가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경상국립대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됐다.

이날 행사에는 경상국립대 권순기 총장, 총동문회 관계자, 전 총장, 지역 국회의원, 경상남도, 경상남도의회, 진주시, 진주시의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학위 취득을 축하했다.

경상국립대에 따르면 이번 학위수여식에서 박사 68명, 석사 346명, 학사 725명 등 모두 1139명이 학위를 취득했다.

 

이로써 경상국립대는 개교 이후 박사 3912명, 석사 2만 2914명, 학사 18만 8333명 등 모두 21만5159명(옛 경상대·경남과기대 졸업생 합산)의 개척 인재를 배출하게 됐다.

박사학위는 일반대학원에서 68명을 배출했으며, 석사학위는 일반대학원 149명, 경영대학원 27명, 융합과학기술대학원 23명, 행정대학원 33명, 교육대학원 69명, 항공우주특성화대학원 2명, 보건대학원 11명, 건축도시토목대학원 10명, 스마트미래농업대학원 2명, 산업복지대학원 11명, 창업대학원 9명이다. 학사학위 가운데 조기졸업생은 51명이고 복수전공졸업생은 98명이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총장상 5명과 총동문회장상 1명을 시상했다.

학업성적 우수 총장상은 정보통계학과 변성화, 전자공학과 박금비, 축산생명학과 강지민, 생물교육과 김가온, 전자공학과 박선민 학생이 수상했다. 총동문회장상은 건축공학과 강대영 학생이 수상했다.

경상국립대는 졸업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지난 2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사진촬영 구역(포토존)과 기념촬영 부스를 각각 설치했는데, 포토존은 가좌캠퍼스 개척탑 주변과 칠암캠퍼스 도란연못 주변에 설치하고, 기념촬영 부스(인생 네컷)는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 실내(1층)에 2곳 설치했다.

권순기 총장은 “자신과 가족, 회사와 국가, 그리고 무엇보다도 여러분의 모교인 경상국립대에 긍지를 가져달라”며 “경상국립대는 오랜 역사와 혁신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한 단계 크게 도약할 채비를 갖췄다. 여러분이 자기 정체성을 확립하고 스스로 긍지를 갖는다면 이는 곧 자기 발전의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삶에 있어서 항상 자기 동기부여를 해 나가기를 바란다”며 “동기부여는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릴 수 있는 최고의 교육이자 실천 강령이다.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믿는 개척자의 정신이자 날마다 배우고 스스로 익히는 ‘학이시습지’의 실천”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권 총장은 졸업생들에게 “항상 여러분의 모교를 기억하기 바란다”고 당부하면서 “경상국립대는 경남과 경남도민들이 자랑스러워하는 대학, 동문과 대학 구성원이 자랑스러워하는 대학 GNU로 발전해 나갈 것이다. 여러분도 모교와 함께 성장해나가는 개척인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