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호반산업은 28일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드림엔지니어링, 대한전선, 하나은행과 '국내 풍력발전사업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호반산업, 드림엔지니어링·대한전선·하나은행 관계자들이 '풍력발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단체사진을 촬영했다. (왼쪽에서 일곱 번째부터) 드림엔지니어링 오진택 대표이사, 호반그룹 송종민 부회장, 하나은행 전호진 IB그룹장의 모습. (사진=호반산업)
호반산업, 드림엔지니어링·대한전선·하나은행 관계자들이 '풍력발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단체사진을 촬영했다. (왼쪽에서 일곱 번째부터) 드림엔지니어링 오진택 대표이사, 호반그룹 송종민 부회장, 하나은행 전호진 IB그룹장의 모습. (사진=호반산업)

4개 사는 서해와 남해에서 개발 중인 육·해상 풍력발전사업 협력과 사업 추진을 협의했다.

호반산업과 대한전선은 사업개발을 지원하고 출자 및 기술 검토, 설계·조달·시공(EPC, 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을 수행한다. 드림엔지니어링은 사업개발·출자·엔지니어링 총괄, 하나은행은 자금조달을 담당할 예정이다.

호반그룹 송종민 부회장은 "호반산업의 사업 수행 경험과 대한전선의 풍력발전 케이블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사업 분야 영역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