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국 수석대변인 "어떻게든 관심을 돌려보기 위해 가장 치졸한 방법 선택" 비난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힘은 3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취임 1주년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항쟁'을 선포한 것에 대해 “오직 자신만을 지키기 위한 제1야당 대표의 ‘뜬금포’ 단식 선언”이라면서 “대표직에서 내려오고 하시라”라고 말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지난 1년이 본인도 어지간히 낯부끄러웠던 모양인지,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취임 1주년을 사흘이나 지난 오늘에서야 기자간담회를 열었지만, 역시나 자기반성은 없었고 그저 괴담 선동과 정부 비난으로 일관했다”고 비난했다.

이어 “그러더니 종국에는 급기야 뜬금포 ‘무기한 단식’을 선언했다”며 “대체 무엇을 위한 단식인가. 결국 자신을 향한 법의 심판이 다가오니 어떻게든 관심을 돌려보기 위해 가장 치졸한 방법을 선택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그는 “아직도 대한민국 곳곳의 복지 사각지대에는 제때 끼니를 챙기지 못하는 가정이 있고, 당장 수많은 서민이 오늘도 생계를 위해 일터로 향하는 마당에 제1야당 대표가 되지도 않는 핑계로 단식에 나선다고 하니 황당함을 넘어 분노가 치민다”고 힐난했다.

그는 또 “게다가 오늘은 정기국회를 단 하루 앞둔 날이다”며 “산적한 현안과 법안, 그리고 예산심사를 앞둔 마당에 제1야당 대표가 이렇듯 무책임한 발상을 하고 있으니 국민들 억장이 무너진다”고 맹비난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지난 1년간 이재명의 민주당은 민생외면, 방탄일색, 윤리파산을 자처하며 ‘이재명 호위부대’로 전락해 버렸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돈 봉투, 코인 게이트, 성범죄 혐의에도 서로를 보호하는 방탄 스킬만 날로 늘어났고, 당당히 외쳤던 민주당의 혁신은 ‘혁신’이라는 단어를 언급하는 것 자체가 웃음거리가 될 정도로 망신만 거듭하다 끝나버렸다”고 꼬집었다.

강 수석대변인은 “당 대표의 숱한 사법리스크도 모자라 이를 가리기 위해 또다시 망국적인 선전선동을 일삼으며 국제적 망신도 불사하고 민생을 피폐하게 만들었으니 이쯤 되면 이재명 대표 자체가 민주당과 대한민국의 리스크가 되어버린 셈”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그런 이 대표가 고작 개인방탄과 국면전환을 위한 정략으로, 과거 민주화를 쟁취하기 위한 최후의 수단이었던 단식카드까지 들고나왔으니 이런 후안무치가 어디있나”라면서 “국민들이 제1야당 대표에게 원하는 것은 단식이 아니라 제대로 된 정치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