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의원, “전라선 고속화 사업, 고속철 추가 투입으로 여수 철도 교통 인프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하겠다”

[전남=뉴스프리존] 강승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전남 여수시을)은 1일 오전 6시 46분 서울 수서행 전라선 SRT 첫 열차가 여수엑스포역에서 ‘전라선 SRT 여수 첫 운행열차 환영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회재 의원과 ㈜SR과 공동으로 전라선 SRT 여수 첫 운행 열차 환영행사 개최 기념촬영 모습. (사진=김회재 의원실)
김회재 의원과 ㈜SR과 공동으로 전라선 SRT 여수 첫 운행 열차 환영행사 개최 기념촬영 모습. (사진=김회재 의원실)

이날 행사에는 김 의원과 ㈜SR을 비롯해, SRT 전라선 조기 운행 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최무경, 김종길, 박정완), 소병철 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갑), 더불어민주당 여수시(을)·순천광양곡성구례(갑) 시·도 의원들이 참석해 전라선 SRT의 여수 첫 운행을 축하했다.

김회재 의원은 “여수 등 전남동부권 시민들도 고속철을 타고 서울 강남까지 한번에 오고갈 수 있게 되었다”면서 “여수시민들과 전남도민들이 하나된 힘으로 또 하나의 고속철이 여수와 전남동부권을 오고가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김 의원은 2020년 8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국토부에 전라선 SRT 투입을 촉구한 것을 시작으로, 문재인 정부 노형욱 국토부 장관, 윤석열 정부 원희룡 국토부 장관, 한덕수 국무총리 등을 만나 전남 동부권 교통편익 증진을 위한 전라선 SRT 운행을 요청해왔다.

이에 따라 수도권 동남부를 오갈 때 익산역에서 환승하거나 서울 용산역 등에서 또 다시 이동해야 했던 전남동부권 도민들의 불편이 대폭 해소될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