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휴온스(대표 송수영·윤상배)는 최근 성남 판교 본사에서 비오신코리아(대표 강종옥)와 고용량 셀레늄 주사제·경구액제 '셀레나제' 국내 독점 판매에 관한 재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지난 2013년 양사가 체결한 기존 셀레나제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확대·연장하는 것이다. 휴온스는 이번 재계약을 통해 오는 2028년까지 셀레나제의 국내 독점 판매권을 확보하게 됐다.

휴온스 윤상배 대표(왼쪽)와 비오신코리아 김형호 부사장. (사진=휴온스)
휴온스 윤상배 대표(왼쪽)와 비오신코리아 김형호 부사장. (사진=휴온스)

셀레나제는 셀레늄 결핍 시 나타나는 질환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다. 1987년 독일 비오신이 연구·개발해 최초로 출시, 현재 연 120억 원대 매출을 기록하는 품목이다. 국내에서는 종합병원과 요양병원, 클리닉 채널 등에서 처방되고 있다.

휴온스는 셀레나제의 국내 공급을 확대해 국민 보건 증진에 적극 기여할 방침이다. ‘셀레나제’는 항산화 작용을 비롯해 항암, 패혈증, 자가면역성 갑상선염, 간염, 심혈관 질환 등 40가지의 임상시험 결과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6월 국제 셀레늄학회에서 항암환자를 대상으로 한 고용량 셀레늄(아셀렌산나트륨) 치료 임상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특허 받은 독자적 원료의약품 생산공정을 통해 제조되며, 한국 등 전 세계 25개국에 진출했다. 국내에서는 비오신코리아를 통해 수입되고 있으며, 지난 2013년 8월부터 휴온스가 독점 판매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