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브랜드 디자인(안) 시민 선호도' 조사 실시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시는 경산의 새로운 얼굴이 될 도시브랜드 디자인 선정을 위해 '도시브랜드 디자인(안)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도시브랜드 디자인(안) 시민 선호도' 조사 홍보안.(사진=경산시)
'도시브랜드 디자인(안) 시민 선호도' 조사 홍보안.(사진=경산시)

이번 선호도 조사는 오는 10일까지 경산시 홈페이지(배너창 클릭→설문조사 창으로 연결)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조사 참여 시민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개된 디자인 2가지 안을 살펴보면 디자인 후보 1안은 중앙을 기준으로 점차 퍼지는 형태로 경산시가 모든 분야에서 균형 있는 발전을 이루고 '가능성의 도시'로 성장해나감을 의미하는 디자인으로 퍼플색은 무한한 성장과 미래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나타낸다.

디자인 후보 2안은 두 개의 원을 겹친 무한대의 형태로 '무한 가능성 경산', 겹친 원의 형태적 균형감을 통한 '균형 잡힌 도시 경산'을 표현했으며, 오렌지색은 경산의 발전 원동력인 '젊음의 열정'을 나타낸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도시브랜드는 이제 그 도시의 얼굴이자 경쟁력이다. 시민이 살고 싶어하는 도시 이미지상을 대변하고 우리 시가 추구하는 미래상이 표현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My universe Gyeongsan'(나의 우주, 나의 경산)을 슬로건으로 지방시대 파고에도 꿋꿋하게 확장해 나갈 경산의 비전을 담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번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도시브랜드 응용방안까지 마련해 다음달 최종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