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자문위원 등 78명 위촉, 힘찬 도약 선언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충남 아산시는 20일 아산터미널웨딩홀서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아산시협의회’ 출범식을 치렀다.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아산시협의회 출범식(사진=아산시).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아산시협의회 출범식(사진=아산시).

21일 아산시에 따르면 협의회는 도·시의원, 직능대표 등으로 구성됐으며, 2025년 8월 31일까지 2년간 평화통일에 대한 자문위원들 역량을 결집해 국가 통일정책 자문을 하게 된다.

이날 출범식은 대행 기관장인 박경귀 아산시장과 윤태균 아산시협의회장을 비롯한 78명 자문위원,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 위촉장 수여 및 3분기 정기회의 등으로 이뤄졌다. 

윤태균 아산시협의회장은 취임사에서 “현재 남북 교착상태가 심화되고 있지만, 자유‧인권‧법치라는 보편적 가치에 기반한 평화통일 준비는 우리의 사명이며 책임이다”라며 “대통령 통일 자문기관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협의회가 공론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축사 통해 “제21기 협의회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협의회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자유민주주의의 가치를 기반으로 통일의 관문을 만드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먼저 온 통일 일꾼인 탈북자들을 보호하고 함께 잘 살아가는 것도 중요하다”며 “협의회는 자유민주주의를 바탕으로 한 통일의 방법론에 대해 더욱 숙의하고, 미래 세대와 함께 통일을 꿈꾸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역량을 발휘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