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 공약 국가산단 조성 및 홍주읍성 복원 등 순항 중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민선8기 이용록 충남 홍성군수 공약 이행률이 49%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27일 군청 대강당에서 민선8기 이용록 홍성군수의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지난 1년 동안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와 향후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홍성군청)
군은 27일 군청 대강당에서 민선8기 이용록 홍성군수의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지난 1년 동안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와 향후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홍성군청)

군은 27일 군청 대강당에서 민선8기 이용록 홍성군수의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지난 1년 동안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와 향후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용록 군수는 지난 1년간 1호 공약사항인 국가산단 조성과 서해안 명품관광지 조성을 위한 남당항 해양분수공원 조성, 홍주읍성 및 홍주성지 관광인프라 구축 등 민선8기 공약사항 100건 중 49건을 조기 이행했다.

주위에서 안될 것이라는 부정적인 여론 속에서도 뚝심을 갖고 홍문표 국회의원과 중앙부처는 물론 대통령실 지속적으로 방문하는 등 열성을 다한 결과, 지역의 백 년을 책임질 1호 공약인 국가산업단지 조성이 완료되며 지역발전에 새로운 획을 그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남당항 해양분수공원조성과 홍성스카이타워 등 서부면 해안가에 대한 관광인프라 구축으로 충청남도에서 추천할 수 있는 관광지로 급부상하는 등 그동안 상대적으로 빈약했던 굴뚝 없는 관광산업에 청신호를 켜고 있으며, 홍주읍성 복원사업에 대한 강력한 의지가 통하며 문화재청 국비를 확보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 밖에도 전국 최초 유기농업특구 정책의 고도화를 비롯해 친환경농업의 확대 및 활성화와 사회적농업 활성화 지원, 축산환경개선과 악취문제 해소, 반려견 정책 등 지역 특성을 살려가는 공약도 착실하게 추진 중이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공약사항은 군민과의 약속인 만큼 수도권 공공기관 충남혁신도시 이전 추진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원도심 활성화 경제활력을 위한 산업단지 조성 등 51건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100건의 공약사항 모두가 민선8기 내 완료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 민선8기 공약사항은 지역경제 22건, 농어촌환경 20건, 문화관광 18건, 복지행정 20건, 균형발전 20건으로 총 100건이며, 현재 49건이 조기완료 되었고 51건도 정상 추진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