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개인의 특징과 개성 살린 맞춤형 교육으로 인테리어디자인 전문가 양성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가 최선의 공간디자인으로 최고의 삶을 선사하는 인테리어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인테리어디자인과'를 신설, 운영한다.

인테리어디자인과 실습장면.(사진=영남이공대)
인테리어디자인과 실습장면.(사진=영남이공대)

2일 영남이공대에 따르면 대학은 2024학년도에 25명 정원의 인테리어디자인과를 신설하고, 산업체의 요구를 반영한 공간계획부터 인테리어디자인의 최종 구현을 위한 시공관리 실무 능력까지 갖춘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영남이공대 인테리어디자인과는 인테리어디자인 산업체 경력자 중심의 교수진이 제공하는 완벽한 현장 실무중심 교육을 중심으로 실내환경과 공간디자인에 대한 이론적 바탕 위에 주거공간디자인, 상업공간디자인, 가구디자인 등을 실질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시공관리 능력까지 겸비한 전문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인테리어 시공실무 및 시공관리 중심의 실습실, CAD 및 3D 그래픽실 등 첨단실습실을 구축해 학생들의 현장실무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프로젝트 중심의 1:1 교육방식으로 특성화된 실무 맞춤형 교육체계를 갖추고 있다.

인테리어디자인과 졸업 후에는 인테리어디자인, 디스플레이디자인, 무대디자인, 환경디자인, 건축디자인, 가구디자인 등 다양한 디자인 산업으로 진출할 수 있으며 학업을 이어가고 싶은 경우 같은 재단인 영남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주거환경학과로 무시험 연계편입이 가능하다.

수시 1차모집 22명, 수시 2차모집 2명, 정시모집 1명으로 총 25명의 신입생을 모집하는 인테리어디자인과는 일반고전형, 특성화고전형, 자기추천전형 등 다양한 전형을 통해 지원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인테리어디자인과 작품.(사진=영남이공대)
인테리어디자인과 작품.(사진=영남이공대)

특히 자기추천전형의 경우 면접 100%로 진행하는 전형으로 면접 참여 여부가 합격의 당락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며 성적이 낮더라도 인테리어디자인에 관한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고 발전 가능성을 어필하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

인테리어디자인과 변창수 교수는 "인테리어 산업의 고도화와 시장 규모 확대 속도에 맞춰 증가하는 현장인력 수요를 반영해 인테리어디자인과를 신설하게 됐다"며 "학생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디자인 능력과 세심한 시공능력으로 산업체와 수요자가 원하는 공간을 창조하는 명품 인테리어 디자이너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 2177명의 약 96%인 2091명의 신입생을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선발한다.

수시모집 최초합격자는 수업료 50%, 추가 합격자는 100만원의 장학 혜택이 주어지는 가운데 ▲모빌리티계열 ▲글로벌베이커리과 ▲글로벌레저서비스과 ▲시각영상디자인과 ▲인테리어디자인과 등을 신설해 취업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학과 및 전형에 관계없는 3회 복수 지원이 가능하며 수시 1차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5일까지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