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글 김해슬 기자, 사진 남지수 기자]= 연세대학교 축구부(이하 연세대)는 6일 청주대 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2023 대학축구 U리그1(이하 U리그1) 1권역 13R에서 청주대학교 축구부(이하 청주대)를 상대로 폭발적인 공격력을 뽐내며 3-0 승리를 쟁취했다.

연세대학교 선발 라인업

FW 장하민 강민재

MF 황승우 곽민석 진의준 박건희

DF 장현도 이승민 장재혁 박시영

GK 최강서

지난 홍익대학교 축구부와의 U리그1 12R 경기와 마찬가지로 연세대는 오늘도 4-4-2 포메이션을 선보였다. 4백 라인에는 이승민(체육교육학과 23, 이하 체교)과 장재혁(스포츠응용산업학과 20, 이하 스응산)이 중앙에, 장현도와 박시영(이상 스응산 22)이 측면에 위치했다. 중원에는 진의준(체교 22)와 오랜만에 선발 출전한 곽민석(스응산 23)이 자리했고, 양 측면 공격수로는 황승우(스응산 22)와 박건희(스응산 22)가 낙점됐다. 최전방 공격수로는 강민재(스응산 22)와 장하민(스응산 23)가 출격했고, 오늘도 어김없이 최강서(체교 23)가 골문을 지켰다.

이른 시간 나온 선취골, 흐름 잡은 연세대

전반 시작과 동시에 연세대는 강하게 몰아붙였다. 전반 7분, 황승우가 왼쪽 하프 스페이스에서 상대 수비수 사이를 돌파한 이후 측면을 따라 침투하는 진의준에게 길게 찔러줬다. 진의준이 파포스트를 향해 논스톱으로 올린 크로스를 뛰어들어온 박건희가 골문 안으로 살짝 밀어 넣으며 기분 좋은 선취골을 뽑아냈다. (스코어 1-0) 

이른 선취골 이후 연세대는 계속해서 좋은 흐름을 이어갔다. 전반 11분, 중앙에 있던 장하민이 왼쪽 측면의 황승우에게 롱볼로 연결했고, 황승우가 자신 있게 슈팅을 때렸지만 아쉽게 골키퍼에게 가로막혔다. 

한차례 휘몰아친 청주대의 공격 이후, 연세대에게 역습의 기회가 찾아왔다. 전반 23분, 강민재가 중앙에서 볼을 끌고 올라가며 뛰어들어가던 장하민에게 내줬고, 장하민이 강한 슈팅을 날려봤지만 골대 위로 살짝 벗어나고 말았다.

전반 31분, 오른쪽 측면에서 박건희가 비어있던 황승우에게 롱킥으로 연결했고, 황승우가 수비수를 속이고 슈팅을 때렸지만 오른쪽 골대 위로 크게 벗어났다.

전반 45분, 강민재의 슈팅이 상대 수비수를 맞고 굴절되며 연세대가 코너킥을 얻었다. 진의준이 길게 올린 크로스에 이승민이 헤더를 시도했지만 상대 골키퍼가 잡아내며 전반전은 1-0으로 마무리됐다. 

10.6_상보_2.jpeg

폭발한 공격력, 확실하게 승기 잡은 연세대

후반 시작과 동시에 연세대에게 득점 기회가 찾아왔다. 후반 5분, 역습 상황에서 장하민이 간결한 스루패스로 박스 안의 강민재에게 연결했고, 상대 수비수가 이를 저지하는 과정에서 파울을 범하며 연세대가 페널티킥을 얻었다. 키커로 나선 장재혁이 오른쪽 상단을 향해 강하게 때렸지만 크로스바를 맞고 튕겨 나오며 득점 기회가 무산됐다.

연세대는 계속해서 역습 기회를 노렸다. 후반 12분, 중원에서 장하민이 볼을 끊어내며 왼쪽 측면으로 뛰어들어가던 강민재에게 연결했고, 강민재가 박스 중앙으로 끌고와 강한 슛을 떄렸지만 상대 골키퍼의 선방에 가로막혔다. 

후반 18분, 연세대는 교체카드를 활용해 분위기 반전을 꾀했다. 많은 활동량을 보여준 박건희, 황승우, 곽민석을 뺴주고 장현빈(스응산 23), 박호인(스응산 21), 최형우(스응산 20)를 투입했다.

후반 31분, 코너킥 상황에서 흘러나온 볼을 후방에서 대기하던 진의준이 장현빈에게 연결했다. 장현빈이 짧게 내준 볼을 장하민이 다시금 박스 안쪽의 장현빈에게 내줬고, 장현빈이 발을 뻗으며 밀어넣은 볼이 그대로 골대 안으로 들어가며 추가골을 뽑아냈다. (스코어 2-0)

후반 36분, 코너킥 상황에서 진의준이 올린 크로스가 정확하게 골문 앞에서 바운드되며 이를 장재혁이 강하게 때렸다. 상대 골키퍼가 몸으로 막아냈지만, 세컨드볼을 장재혁이 다시 한번 강하게 때리며 쐐기골을 기록했다. (스코어 3-0) 

후반 추가시간 2분, 연세대는 다시 한번 교체 카드를 활용해 지친 장하민을 빼주고 박지상(체교 21)을 넣었다. 

정기 연고전에서 쓰라린 패배 이후, 두 경기 만에 페이스를 되찾은 연세대는 후반 중반 이후 폭발적인 공격력을 보여주며 오랜만에 무실점 승리를 챙겼다. 이제 연세대는 오는 20일, 제59회 추계대학축구연맹전 16강전 상대였던 선문대학교 축구부를 홈에서 다시 한번 만난다.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기를 시스붐바가 응원한다.  

경기결과

연세대 3 (1-0, 2-0) 0 청주대

득점= 전반 7분 박건희

후반 31분 장현빈

후반 36분 장재혁

교체= 후반 18분(박건희, 황승우, 곽민석 OUT, 장현빈, 박호인, 최형우 IN)

후반 47분 (장하민 OUT, 박지상 IN)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