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현 전 경기도 공무원 "혈세를 죄책감 없이 자신의 돈인 것처럼 사적으로 유용" 주장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경기도지사 재직 중 법인카드를 유용했다는 의혹을 제보한 전 경기도청 공무원 조명현 씨가 1 8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의 신분을 공개했다.

조명현 전 경기도 공무원이 1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김정현 기자)
조명현 전 경기도 공무원이 1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김정현 기자)

조씨는 이날 오전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과 함께 국회 소통관을 찾아 '국정감사 참석 방해 규탄 기자회견'을 했다.

장 최고위원은 이 자리에서 "공익제보자가 국정감사에 참고인 자격으로 출석하기로 예정돼 있었으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갑질과 공금횡령이 주목받는 게 두려워 민주당 국회의원들이 똘똘 뭉쳐 공익제보자의 국감 출석을 막았다"고 주장했다.

조 씨는 이날 기자 회견에서 “이재명 대표 부부의 공금횡령과 법인카드 유용은 명백한 범죄행위라면서 잘못을 인정하고 책임을 다하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정감사에 참고인 자격으로 출석하기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무산되어 국정감사에서 하지 못한 이야기를 이 자리를 통해 하려고 마음먹고 나왔다"면서 "무엇이 두려워 제가 국정감사 참고인으로 나가는 것을 기필코 뒤엎어 무산시키는 것이냐"고 물었다.

이어 이 대표를 향해 "혈세를 죄책감 없이 자신의 돈인 것처럼 사적으로 유용"했다면서 "공무원을 하인처럼 부린 분이 국민의 고충을 헤아리며 어루만져 주고 민생을 생각하는 정치인이라 할 수 있겠느냐"고 비판했다.

앞서, 조 씨는 지난 대선 과정에서 이 대표의 부인 김혜경 씨를 비공식적으로 수행하면서 도청 법인카드로 식사 비용을 대납했다는 의혹 등을 폭로한 바 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10일 김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 등에 대해 조사하고 이를 이 대표도 알고 있었을 가능성이 높다며 검찰로 사건을 이첩한 바 있다.

한편, 국민의힘은 오느 26일 열리는 행정안전위원회 종합감사에서 조씨를 참고인으로 추가 신청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 17일 진행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경기도청 국정감사에선 “김씨 법인카드 관련 감사를 진행한 적이 있느냐”는 정우택 국민의힘 의원의 질문에 김동연 경기지사는 “감사 결과 최소 60건에서 100건까지 사적 사용이 의심되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답했다.

이어 김 지사는 “법인카드 유용 의혹 사건과 관련해 자체 감사를 통해 (경찰청에) 수사 의뢰를 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