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 산학협력단은 오는 27일과 28일 경북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23 경북 ICT 체험 페스타'에 참여해 경북테크노파크 ICT융합산업센터와 함께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2023 경북 ICT 체험 페스타' 포스터.(사진=대구사이버대)
'2023 경북 ICT 체험 페스타' 포스터.(사진=대구사이버대)

경북 ICT 페스티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운영은 지역민들과 학생들에게 경북의 크리에이터 콘텐츠 산업을 깊이 있게 이해시키고, 다양한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가득 찬 이번 행사에는 ▲ICT 창업 캠프 특강: 올블랑TV와 슈퍼모닝의 기적(슈퍼모닝 저자 여주엽 작가, 207만 구독자 유튜브 채널 운영) ▲크리에이터 나무아지야의 미디어 시민교육 '나도 크리에이터' ▲ICT크리에이터 창업 - 뷰라미와 함께하는 개성 넘치는 커스터마이징 '눈썹그리기와 포인트 아이메이크업 체험' ▲크리에이터 지근과 함께하는 브롤스타즈 엘프리모 쇼다운대회 등을 준비한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기념품도 준비돼 있다.

참여자 중에서는 추첨을 통해 크리에이터 촬영용 트래블힙색, 최고급 방송용 콘덴서 마이크, 편리한 스마트폰 삼각대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박상희 대구사이버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페스타를 통해 대구사이버대 산학협력단이 크리에이터 산업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지역사회에 알리고 환원하는 좋은 기회"라며 "참가한 시민과 학생들에게는 크리에이터로서의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을 통해 지역 미디어 산업에 기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