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청입니다. 안심하고 받으세요" 행정전화 발신정보 표출서비스 시행

[대=뉴스프리존]박용 기자= 대구 달서구는 이달부터 '행정전화 발신정보 표출서비스' 및 '전화민원 응대직원 보호시스템'을 시행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대구 달서구가 이달부터 시행중인 '행정전화 발신정보 표출서비스' 및 '전화민원 응대직원 보호시스템' 포스터.(사진=대구 달서구)
대구 달서구가 이달부터 시행중인 '행정전화 발신정보 표출서비스' 및 '전화민원 응대직원 보호시스템' 포스터.(사진=대구 달서구)

'행정전화 발신정보 표출서비스'는 행정전화로 민원인에게 전화를 걸면 통화 연결 중에는 부서 정보를 표시해 주고 통화 종료 후에는 구정 소식을 안내해주는 서비스며,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하다.

아이폰 사용자에게는 내년 상반기 사업 고도화를 통해 발신 부서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전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화민원 응대직원 보호시스템'은 민원인이 구청으로 전화를 걸 때, 통화 연결 전 직원에 대한 보호조치 내용과 통화 내용이 녹음될 수 있음을 알리는 시스템이다.

이번 서비스의 시행으로 민원인이 구청에 전화를 걸 경우 직원 보호 안내음성을 청취한 후 통화 연결이 이뤄지고, 통화 연결 중 부서별로 연결음을 다르게 설정해 구민들이 원하는 부서로 연결됐는지 알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전화민원 응대직원 보호시스템과 대구 최초로 시행하는 행정전화 발신정보 표출서비스를 통해 구정 신뢰도 향상과 효율적인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과 공무원 모두 행복한 달서구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신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하여 구민 중심의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 달서구는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행정전화를 스팸 전화로 오인해 발생할 수 있는 행정전화 수신 거부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구에서 시행하는 각종 구정 소식을 스마트폰으로 접할 수 있어 행정전화 수신율 향상과 구정 홍보 효과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