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안옥원 기자= 합천군이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대장경테마파크에서 ‘대장경에 담긴 과학 이야기’란 주제로 개최한 2023 대장경 기록문화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23 대장경 기록문화축제.(사진=합천군)
2023 대장경 기록문화축제.(사진=합천군)

합천군에 따르면 3일간 5800여명이 방문한 이번 축제에서 숯부작 및 정수기 만들기 과학 체험은 사전예약제로 무료로 진행돼 조기 매진됐다.

특히 테마파크 곳곳에서는 가을꽃 포토존, 페이스페인팅, 마술쇼, 풍선아트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해 아이들과 부모들의 웃음소리가 넘쳐났다.

또한 축제기간 팔만대장경의 역사와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된 팔만대장경 전국예술대전의 서예, 문인화, 민화, 서각 등 입상작품이 전시됐으며, 팔만대장경 반야심경을 종이에 찍어보는 인경체험도 진행됐다.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퓨전 국악공연, 역사 상황극, 버스킹 공연 등으로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 방문객은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축제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대장경기록문화축제를 찾은 지역민과 방문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대장경 기록문화의 가치를 알릴 뿐만 아니라 역사 속에서 가을을 만끽하며 색다른 추억을 전할 수 있는 축제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장경테마파크에서는 11월에도 가을꽃 조형물 포토존, 국화 분재 전시회 운영, 주말 버스킹 공연 등이 이어진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