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뉴스프리존] 강승호 기자= 광양상공회의소(회장 이백구)는 지난 3일 여수광양항만공사 국제회의장에서 정인화 광양시장, 서동용 국회의원, 서영배 광양시의장, 이진수 포스코광양제철소장 등 유관기관과 회원사 대표 및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언론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광양시 기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백구 회장이 ‘광양의 미래, 기업인들에게 묻다’라는 주제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광양상공회의소)
이백구 회장이 ‘광양의 미래, 기업인들에게 묻다’라는 주제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광양상공회의소)

이날 행사는 광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기념영상 상영, 축사, 우수기업인 포상 및 감사패 전달, ‘광양의 미래, 기업인들에게 묻다’ 주제발표, 기회발전 특구 선정을 위한 퍼포먼스, 폐회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포상에는 광양시 최고경영인상 광양(주) 김명훈 대표이사, ㈜유원산업기술 김옥자 대표이사가 공동수상, 최고근로인상 광양제철소 김재근 과장, 산업평화상 ㈜무창 임성근 위원장이 수상하였으며, 국회의원 우수기업인상은 동주종합건설(주) 양동일 대표이사,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감사패 (유)대영중공업 황태식 대표이사, 여수광양항만공사 감사패 태웅글로벌(주) 염기운 대표이사가 수상하였으며 광양상공대상은 ㈜에스엔엔씨 배재탁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이백구 회장은 ‘광양의 미래, 기업인들에게 묻다’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도시 광양을 위한 기업인들의 의견을 참석자들과 공유하였으며, 이차전지산업분야의 성장과 동호안 규제해소 등의 기회의 시기를 맞이하여 광양이 ‘투자하고 싶은 광양시’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특히, 선제적이며 과감한 정책개발과 기업 친화적인 지역사회 분위기를 만들어야 하며, 여러 갈등을 해소하고 통합과 화합의 길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이차전지 ‘기회발전특구’ 선정 퍼포먼스에서는 광양시 신산업과 조선미 과장이 기회발전특구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기업의 일자리창출과 투자확대, 규제해소를 위한 노력에 기업의 협력을 요청하며 참석자 모두가 기회발전특구 선정을 염원하는 퍼포먼스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