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강맹순 기자= 지난달 28일부터 9일간 거제시농업개발원에서 열린 ‘제17회 거제섬꽃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제17회 거제섬꽃축제.(사진=거제시)
제17회 거제섬꽃축제.(사진=거제시)

거제시에 따르면 행사기간 동안 총 22만1356명의 관람객이 축제장을 찾았다.

특히 축제는 끝났지만, 농업개발원 곳곳은 가을꽃이 만발하고 국화조형물도 오는 12일까지 일주일간은 계속 전시할 예정이다.

섬꽃축제는 다양한 연령대, 지역에서 참여하는 만큼 올해 축제는 뮤지컬, 트롯, 밴드 공연, 힙합까지 여러 가지 공연으로 다양한 취향과 연령층에 게서 호응을 얻었다.

또한 50-2번 시내버스 노선이 신설돼 대중교통 접근성이 용이해졌으며, 제일고 방면과 외간방면 순환버스 다중 운영으로 방문객들 호응도가 높았다.

아울러 디지털 에듀버스, 드론, 유아숲, 유기동물보호센터 등 다채로운 홍보부스 운영으로 축제에 재미를 더했다.

무엇보다 경찰서, 소방서의 합동 안전관리와 여러 단체의 교통지도, 행사안내 등 적극적인 봉사로 무탈하게 마무리될 수 있었다.

거제시 관계자는 “국화 조형물 꽃이 늦게 피고 체험장 찾기가 어렵다는 등의 미흡한 점을 개선해 내년에는 좀 더 나은 거제섬꽃축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