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는 대만 타이중시와 국제우호도시 협약을 맺었다. ⓒNC다이노스

[뉴스프리존,경남=정병기 기자]창원시는 대만 타이중시와 국제우호도시 협약을 맺었다. 안상수 창원시장, 린쟈롱 타이중시장이 지난11일 창원 마산야구장에서 협약식을 열었다.

타이중은 인구 274만명에 이르는 대만 제3의 도시로, 왕웨이중 선수가 대학을 다닌 곳이기도 하다.

NC는 이와 별도로 창원시, 에어부산과 손잡고 대만 팬 모시기에 앞장서고 있다. 안상수 창원시장, 에어부산 한태근 대표, NC 황순현 대표는 지난 5일 창원시청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NC 왕웨이중 선수는 창원 관광홍보대사, 에어부산 홍보모델로 나선다. 창원을 찾는 대만 팬은 왕웨이중 선수 유니폼을 할인가격으로 살 수 있다.

에어부산은 부산-타이베이, 부산-가오슝 노선의 항공권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기내용 잡지에 창원시 관광명소와 NC의 경기일정을 소개한다.

에어부산 한태근 대표 “에어부산은 부산-타이베이 노선을 매일 2회, 부산-가오슝 노선은 주 5회(화‧수‧금‧토‧일) 운항하고 있다.

왕웨이중 선수 경기 관람과 연계한 상품으로 대만 관광객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창원시는 대만 관광객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과 인센티브 지원 등 행정 지원에 나선다.

안상수 창원시장은 “왕웨이중 선수의 영입으로 대만 관광객이 창원을 더 많이 찾을 소중한 기회가 왔다”며 “NC다이노스, 에어부산과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NC 황순현 대표는 “창원시와 에어부산의 많은 노력으로 대만 관광객을 유치해주신 만큼 구단에서도 야구장을 찾는 대만 팬에게 멋진 추억을 선물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