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이 최근 잇따라 전국 미용경기대회에서 최고상을 휩쓸며 전국적 명성을 얻고 있다.

대구과학대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이 전국 미용경기대회에 참여해 수상한 상장을 들고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과학대)
대구과학대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이 전국 미용경기대회에 참여해 수상한 상장을 들고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과학대)

13일 대구과학대에 따르면 헤어디자인과는 지난 3일 사단법인 뷰티창업경영전문가협회 주최로 대전에서 열린 '제7회 월드뷰티엑스포 & 뷰티 페스티벌 미용경진대회'에서 대학부 최고상인 그랑프리와 대상 및 최우수상을 휩쓸었다.

김도영 학생(1학년.여)이 '혼합와인딩펌' 부문에서 최고상인 대학부 그랑프리를 차지했으며, 김수현 학생(1학년.여)이 최우수상, 박민주 학생(1학년.여)이 '기초와인딩펌' 부문에서 대상을 각각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에 앞서 지난달 인천시 미추홀구 주최로 개최된 '제13회 미추홀구청장배 미용경연대회'에 참가해 대상 2명과 금상 4명 등 모두 21명이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김규리 학생(2학년.여)이 '헤어익스텐션(콘로우)' 부문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으며, '업스타일' 부문에서는 김다은 학생(2학년.여)이 대상, 윤보리 학생(1학년.여)이 금상을 수상했다.

또 '창작커트(남성)' 부문에서 박성훈 학생(2학년)이 금상을, '창작커트(여성)' 부문에서 장서현 학생(2학년.여)이 금상, '헤어익스텐션(브레이즈)' 부문에서 최정아 학생(2학년.여)이 금상을 수상하는 등 총 21명이 상을 받았다.

헤어디자인과는 지난 5월에도 '제36회 대구광역시장배 미용경기대회 & K-뷰티페스티벌'에 참가해 '커트' 부문에서는 최고상인 금상과 은상, 동상을 모두 휩쓴 것을 비롯해 '전통쪽머리' 부문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하는 등 출전 학생 모두가 입상하기도 했다.

남효윤 대구과학대 방송예술대학장은 "신입생 정원이 30명밖에 되지 않아 학생들이 많지 않은 가운데 좋은 결과를 얻은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최근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이 잇따라 전국 미용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방과 후 향상심화교육 실시와 나아가 전공심화 동아리를 결성해 밤낮없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